JBC 까

테스형의 저격, ‘문재인 좌파 독재 정권 곧 죽는다’

JBC(정병철) 2020. 10. 4. 10:52
반응형

1987년 6.10 항쟁 때의 한 장면.

19874월 말, 대학생들이 연세대로 집결했다. 그 해 413일 당시 전두환 대통령은 국민이 요구하는 대통령 직선제를 거부하고 대국민 담화를 통해 호헌조치를 발표했다.

이 호헌조치는 대통령을 직접선거가 아닌 간접선거를 통해 선출하자는 것이다. 당시 이 호헌발표가 국민적 저항을 불러일으켰다. 국민들은 전두환 독재 정권 연장이라는 반발 속에 연일 시위를 벌이며 호헌철폐를 요구했다.

당시 수 많은 대학생들이 호헌철폐’, ‘독재타도투쟁에 나섰다. 필자도 그 중, 한 명이었다. 당시 경찰은 이 시위 확산을 막기 위해 연세대로 가는 길목을 차단해버렸다. 연세대 전철역과 버스 정류장 주변은 전경들로 꽉 찼다.

필자는 당시 가방에 유인물 수백 장을 넣은 후 그 위를 책으로 덮었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은 너무 살벌한 경찰의 검문검색이 이루어졌다. 이화여대 전철역에서 하차 후 연세대로 진입하고자 했다.

이화여대 전철역 입구에서 검문을 당했지만 무난히 빠져 나왔다. 신촌역 앞에서 또다시 검문을 당했다. 경찰은 필자 가방에서 책을 뺀 후 그 밑에 깔린 유인물을 본 것이다. 필자는 현장에서 검거됐다.

경찰은 일명 닭장차(전경버스)로 끌고갔다. 한 고참 전경이 손님왔다는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또래 전경들이 마구 짓밟고 폭행하기 시작했다. 마포경찰서로 끌려간 후 다시 동대문서로 이송됐다. 당시 전두환 정권 반독재투쟁에 가담하면서 당했던 고초다.

1987년은 전두환 정권은 위기를 맞았다. 그 해 1월 서울대 언어학과 재학생 박종철이 경찰의 고문에 의해 사망했다. 6개월 뒤 연세대생 이한열이 전경이 쏜 최루탄을 맞고 사망했다. 두 사람의 죽음은 6월 항쟁과 6·29 선언의 도화선이 되었다.

결국 전두환 대통령은 스스로 발표했던 호헌조치를 철회했다. 노태우 당시 민정당 대표가 6.29 선언형식으로 이를 발표하면서 무산됐다.

당시 이 6월항쟁에는 문재인씨도 참여했다. 더불어 민주당 대표였던 이해찬도 투쟁대열에 섰다. 현 여당 대표 이낙연은 동아일보 기자였다.

송영길 국회외교통상위원장·우상호 의원·윤호중 법사위원장·이인영 통일부장관·임종석 전 비서실장·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유은혜 교육부 장관 등 현 집권 386 세력들이 전부 참석했다.

이들은 전두환 정권의 호헌에 저항했고, 경찰의 무자비한 단속과 탄압에 맞서기도 했다.

33년이 흘렀다. 당시 전두환 정권과 경찰의 탄압에 맞섰던 이들이 집권세력이 되었다. 그 중 한 명이 대통령이 되었고, 386 주요 인물들은 문 좌파 독재 정권을 떠받치는 핵심 세력이 되었다.

이번 개천절 시위를 사전 봉쇄한 김창룡 경찰청장은 당시 경찰대학 4학년생이었다. 김 청장은 84년 전두환 정권 혜택을 받아 경찰대학에 입학했고, 87년 졸업을 앞두고 일선 전경부대로 배치받아 데모진압 실습을 했을 것이다.

2020103일 대한민국 국민들은 문재인 좌파 독재정권의 횡포에 참다 못해 대규모 퇴진 시위를 벌일 계획이었다. 북한군이 우리 국민을 총살 시킨 후 소각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독선과 아들 병역 특혜 의혹, 전 정의연 윤미향 의원 부정비리, 여전히 진행형인 조국의 내로남불, 부동산 정책 실패, 최악의 실업률, 경제참사, 북한 굴종, 체제탄압 등 국민들은 나라가 니꺼냐고 들고 일어났다.

문 좌파 독재 정권은 코로나19 확산 핑계로 집회를 사전 차단시켰다. 이날 경찰은 광화문역 방면으로 향하는 차량을 멈춰 세우고, 집회를 위한 현수막 등을 가지고 있는지 차량 내부를 확인했다. 시청역 방면으로 향하는 사람과 차량도 검문을 했다.

경찰은 집회 및 시위를 차단하기 위해 서울 시내 진입로 90곳에 검문소를 설치하고, 경력 180개 중대 11000여명을 동원해 도심으로 들어오는 차량 등을 점검했다.

광화문에서 서울시청으로 이어지는 세종대로와 인도에는 경찰 버스 수십여 대를 일렬로 세운 차벽이 세워졌다. 광화문광장 둘레에는 시민 진입을 막기 위해 케이블로 고정된 철제 펜스도 설치됐다.

광장 주변 도로에는 15~20명의 경찰이 구역마다 배치됐다. 경찰은 통행하는 시민들에게 방문 목적 등을 묻고, 신분증을 확인하기도 했다.

지하철은 이날 오전 910분쯤부터 5호선 광화문역을, 930분쯤부터는 1·2호선 시청역과 3호선 경복궁역을 무정차 통과했다. 교통 통제가 이뤄지면서 이곳을 지나는 버스도 예고한 노선으로 우회했다.

이날 87년 집회 탄압이 33년 만에 좌파 독재로 완벽하게 부활했다. 국민들은 경찰의 차벽을 재인산성이라고 맹비난했다. 독재 시대에 모든 집회를 봉쇄하던 시절에나 볼만한 광경이었다.

옛 소련에서 독립한 동유럽 벨라루스는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은 26년째 장기집권을 이어가고 있다. 벨라루스 국민들은 루카셴코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며 수도 민스크에서 15만 명 이상의 시민이 참가한 대규모 저항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 지방 도시들에서도 항의 시위가 벌어졌다.

그러나 장기집권 독재자 루카셴코 대통령도 한국의 문재인 좌파 독재자처럼 시위 진압용 차량을 이용, ‘루카셴코 산성을 쌓지 않았다. 인구 940만 명 벨라루스에선 2(한국시간)코로나 확진자가 402명 나왔지만 경찰이 통행하는 행인들을 대상으로 신분증 검사도 요구하지도 않았다. 집회 자유는 허용했지만 법의 범위를 벗어나면 제재를 가했다.

인구 5,178만 명 한국에선 2일 코로나 확진자가 63명 나왔다. 문재인 좌파 독재 정권은 개천절 집회를 사전 차단했다. 대한민국 자유는 벨라루스 보다 못한 나라로 비쳐졌다. 집회와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비정상 나라로 전락했다.

태극기가 있는 차를 세우고, 태극기를 소유한 국민을 격리시키고 이것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필자가 지난 87년 유인물을 가진 혐의로 경찰에 검거됐다면, 지난 3일 국민들은 태극기를 소지한 혐의로 불법시위자로 간주됐다.

일제강점기 시절 일제 순사가 태극기를 소지한 조선인을 마구잡이 검거했다. 태극기가 일제 통치에 저항하는 독립운동가들의 불순물이었던 시절이었다.

문 좌파 독재 정권은 전두환 정권 때보다 더한 탄압을 펼쳤다. 전두환 정권 때는 태극기를 소지했다는 이유로 경찰이 검거하거나 격리 조치는 하지 않았다.

당시 시위는 경찰을 향해 짱돌과 화염병을 던지는 폭력시위가 일상이었다. 도심은 최루탄 가스로 자욱했다. 지하철 무정차와 버스 노선을 갑자기 변경시킨 후 우회는 하지 않았다.

지난 3일 국민들은 태극기만 들고 문 좌파 정권에 저항하려고 했다. 그들의 손에는 화염병, 짱돌, 죽창도 없었다. 도심을 폭력으로 물들이려는 시위도 아니었다. 비정상 나라를 정상으로 되돌려 놓으려는 순수 국민의 바람을 표현하는 시위를 하려고 했었다.

그런데도 문 좌파 독재 정권이 경찰을 동원해 대대적인 검문검색과 탄압을 펼쳤다. 이것은 결국 이 정권의 파멸이 곧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1979년 박정희 정권의 몰락도 결국 당시 경호실장 차지철이 부마사태에 대한 대응책으로 신민당이 됐건, 학생이 됐건 탱크로 밀어 캄보디아에서처럼 2, 3백만 명만 죽이면 조용해집니다라며 강경 대응을 하면서였다.

1960419일 학생과 시민이 중심 세력이 되어 일으킨 반독재 민주주의 운동은 이승만 대통령의 하야로 이어졌다. 4.19 혁명과 부마항쟁, 6.10 항쟁은 집권자가 국민을 이기려고 하면 반드시 파멸당한다는 엄연한 역사의 경고였다.

중국 역사서 진서(晉書)앞 수레의 뒤집어진 자취는 뒤 수레의 밝은 거울이다라는 구절이 나온다. 동서양을 통틀어 역사는 과거를 빌려 현재의 거울로 삼아 더 나은 미래를 이끄는 지혜의 보고(寶庫)’였다.

역사는 늘 같은 결과가 반복된다는 말은 이미 역사가 보여준 그 인과를 다시금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는 경고다.

1980년 당시 무너지지 않을 것만 같았던 전두환 정권도 결국 독재 연장 음모에 의해 무너지고 말았다. 아무리 전두환 정권이 철권 정치를 한다고 했었지만 국민을 이기는 정권은 없다.

북송 때의 사가 사마광이 자치통감(資治通鑑)’에서 한나라의 멸망 원인으로 권력에 눈 먼 자들의 무지로 사회 질서가 무너진 데 있다고 봤다.

문 좌파 독재 정권은 이미 권력에 눈이 멀었다. 이들은 장기집권을 위해 닥치고체제를 바꾸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난 3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개천절 행사장에서 만났다. 두 사람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 공정경제3법과 관련해 의미있는 의견교환을 나눴다.

공수처법과 경제3법은 재계는 물론 자유 우파국민들이 결사반대하는 법안이다. 문 좌파 독재권력은 경찰을 동원, 국민들을 꽁꽁 묶었다. 김종인은 이에 비판조차 못하고 오히려 여당 대표와 만나 은밀한 내통을 했다.

34년 전으로 돌아가자. 직선제 개헌 논의가 절정으로 치닫던 8612. 이민우 당시 신민당 총재가 이른바 이민우 구상을 발표했다.

85년 김영삼·김대중 전 대통령이 힘을 합쳐 재건한 신민당의 총재를 맡았던 이민우는 언론자유 보장, 정치인 사면 복권7개항의 민주화 조건을 선행할 경우 내각제 개헌을 수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이민우가 장기집권을 전제로 추진되고 있는 민정당의 내각제 개헌 시도와 타협하려는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낳았다. 김영삼과 김대중은 이 철회를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자 87년 신민당을 동시 탈당했다. 그 후 이민우는 한국 정치권에서 퇴출됐다.

김종인이 이낙연과 함께 공수처법과 경제3법 관련, 은밀한 의견을 교환한 것은 문재인 좌파 독재의 정당성을 더욱 부여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87년 전두환 정권이 호헌을 철폐하고 직선제를 받아들인 것은 학생운동권이 두려워서가 아니었다. 야당이 강력했고, 살아 있었기 때문이다.

지금의 한국 야당은 문재인 좌파 독재 정권의 2중대로 전락해버렸다. 87년 야당이 오늘날 되살아났다면, 문재인 좌파 독재정권의 개천절 탄압은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

노재봉 전 총리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체주의는 언제 완성되느냐? 그것은 야당이 어용야당이 되든지, 껍데기가 되든지, 완전히 있으나마나 한 존재가 되면 이론적으로는 권력 독점이 됩니다. 지금 우리는 그 과정에서 경계선상에 서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