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BC 까

[집중분석]조원진-김진태 ‘극우’--- “그럼, 나도 극우주의다”

반응형

극우는 독일의 나치즘, 이태리의 파시즘, 일본의 군국주의

 박근혜 탄핵 무효 외친자 향해 극우 몰이--주사파가 극우 

대한민국 우파들이 극우사냥감으로 몰리고 있다. 문재인 정권 좌파들이 태극기 우파를 극우로 내 몬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극우 몰이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5.18 공청회 개최가 계기가 되면서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좌파들과 위장 우파들이 주도하는 극우 사냥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시즌2를 연상케 한다. 당시 박 대통령 탄핵은 보수 기회주의자와 문재인 등 촛불 좌파들이 주도했다. 여기에 기레기 선동언론이 가세했다.

지금 극우몰이도 문재인 좌파 정권과 자유한국당 탄핵 찬성 세력, 선동언론이 주도 하고 있다. 이들은 왜 태극기 우파들을 극우 세력으로 몰아부치는 것일까. 태극기 우파들은 진짜 극우일까.

지난 20177월 자유한국당은 한바탕 극우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홍준표 자한당 대표가 류석춘을 혁신위원장으로 영입하면서다.

정치권에서 류 위원장 영입을 둘러싸고 극우주의비판이 일었다. 당시 장제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이 극우화 되는 것 같아 우려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아예 류 위원장과 홍 대표를 극우 쌍둥이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여권도 그런 자한당을 극우화 되는 것이 경계된다고 했고, 언론도 자한당 극우정당 회귀하나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쏟아냈다.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극우란) 독일의 나치즘, 이태리의 파시즘, 러시아의 스킨헤드, 일본의 군국주의 등을 지칭하는 것인데 최근 일부 정치인들이 무지의 소치로 우리 당 혁신위 인사를 극우로 폄하하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런 일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국회의원쯤 되면 그 정도의 상식을 갖고 상대방을 비판해야 하는데 상대를 비방하는 데만 열중한 나머지 자신의 무식을 여과 없이 드러내는 모습은 대한민국 국회의원 감으로는 글쎄요 입니다라고 비난했다.

앞서 류 위원장은 지난 2006년 경향신문이 주관한 진보개혁의 위기좌담회에서 좌파, 진보가 우리보고 극우, 수구라고 하던데 극우는 테러하는 안중근 같은 사람이지, 난 연필 하나도 못던진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홍 전 대표 지적처럼 지금 정치권과 좌파, 언론이 제기하는 극우는 무지의 소치다. 이는 극우의 자도 알지 못하는 자들의 선동 프레임이다는 지적이다.

유럽에서 정치적 극우주의는 인종주의나 민족주의 또는 지역주의에 기초한 포퓰리즘에 기초하고 있다. 한국에서 좌파들이 제기하는 극우는 이와 정반대다. 이 정의대로라면 오히려 좌파들이 극우에 더 가깝다.

지난 15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선 ‘5.18망언과 극우정치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세미나가 열렸다. 민평련(민주평화국민연대)이 주관한 이날 세미나에는 더불어 민주당 등 범여권 141명이 공동주최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세미나 제목에서 보듯 5.18에 대한 우파의 문제 제기를 아예 망언으로 규정했다. 고로, 이를 극우정치로 단정했다.

이날 토론회 주제발표를 맡았던 정근식 전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원장(사회학과 교수)은 지난 28일 자유한국당 이종명·김진태 의원 공동주최로 열었던,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북한군 개입 여부공청회가 극우파들의 존재감을 확인한 모임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진태 의원은 2016~17년 촛불 집회 시에 이를 부정하고 비판한 대표적인 정치인 중의 한 사람이었다. 김순례 의원은 오는 227일로 예정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각각 당 대표와 최고위원에 후보로 211일에 등록한 점을 감안하면, 이들은 이 공청회가 열린 국회를 당내 정치의 노이즈 마켓팅 장소로 활용했고, 자신들의 정치적 존재감을 확대하면서 극우파의 정치적 결집을 꾀했다고 분석했다.

5.18을 폭동으로 규정한 이종명 의원에 대해선 “1980년 이후 이루어진 5.18에 대한 재정의를 부정하고 1980년 당시의 신군부의 시각으로 회귀하였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들은 민주화를 통해 성취한 이행기 정의를 부정하고,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질서를 변화시키고 있는 탈냉전 평화의 흐름에 정면으로 역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의 극우주의 등장 계기를 이렇게 해석했다. 한국의 극우주의는 촛불집회를 계기로 오프라인 커뮤니티로 전환하기 시작하여 이른바 태극기 부대의 출현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촛불집회 중반 이후 대항 집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을 뿐 아니라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후에도 지속되고 있다. 이들은 태극기 뿐 아니라 성조기를 들고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하태경은 한국의 극우를 이렇게 규정했다. 파괴와 혐오를 조장하며 통진당 같은 극좌와 본질적으로 다를 게 없다.극우는 자기편이 아니면 다 적이다.극우는 역사를 조작한다.극우는 헌법도 자기 맘대로 해석하고 헌재를 인정하지 않는다.

따라서 하태경은 극우는 통진당과 같은 해체대상이지 연대대상이 아니다라며 우리 보수가 혁신하고 국민들한테 사랑받기 위해서는 극우는 연대의 대상이 아니라 해체의 대상이라는 사실을 명백히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의 이 같은 언급은 태극기를 든 대한민국 시민 세력들을 모두 극우로 몰아 무력화 시키려는 다분히 정치적인 의도가 숨어 있지 않느냐는 의구심이 든다.

이런 극우 제기에는 김무성도 등장한다. 오는 2·27 자한당 전당대회에서 태극기 부대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배신자 김무성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세미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질서를 지키지 않는 과격한 사람들이 결국 일을 그르치게 된다"면서 "한국당이 그런 과격 분자들의 놀이터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장에서 소란을 일으킨 태극기 부대를 겨냥한 것이다 콕 집어서 이들을 태극기 극우라고 표현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좌파들이 극우를 정치적 극단주의 파괴와 혐오주의자들로 해석하고 있다. 김무성의 발언은 이의 의도된 연장선상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같이 극우로 모는 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촛불 선동을 찬양 지지한 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구속을 지지하는 자 태극기 세력들에 대해 극도의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자 대한애국당 활동에 대해 극도의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자5.18 광주 문제를 아예 제기조차 못하게 하는자정치적으로 세월호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부정하는자 위안부 문제에 대해 오직 일본의 만행으로만 규정하고 문제 제기조차 못하게 하는 자 박근혜 대통령을 미화를 수구로 몰아붙이는 자 이승만과 박정희 대통령을 부정하는 자 문재인 정권을 찬양하지 않고 퇴진을 외치는 자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는 자 한미동맹 파기를 주장하는 자 등이다.

이 논리대로라면 위 사항에 반하는 자들은 극우인 셈이다.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은 극우 규정 글이다. “한국의 극우세력은 군복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태극기와 성조기, 심지어 유엔기와 이스라엘기까지 휘날리며 시위를 벌이지만, 구체적인 정치적 실체가 없고, 이렇다 할 정책방향이 없다.”

한국적 정서와 가치를 지키기 위해 미국식 신자유주의와 세계화에 반대하는 어떠한 정책을 내놓은 적이 없고, 재벌이 주로 지배하는 시장질서에 저항한 적도 없었으며, 비정규직의 저임금과 고실업에 대한 고민도 전혀 없었다. 미국--중국과의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한 반대나 협정 철회를 주장한 적도 없었고, 농민과 중소기업들의 권익을 위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는 움직임도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 기껏해야 유신시절 흑백TV에서 줄곧 음산하게 들었던 국영 방송국 아나운서의 영혼 없는목소리를 흉내내어, ‘좌파척결이나 종북척결을 외쳐댔다. 더 이상 태극기와 군복을 정치적으로 이용해선 안 될 일이다.”

이 글은 극우를 바라보고 해석하는 일반인들의 시각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한국의 극우는 이렇게 학문적 토론적, 논리적 정당성에 대한 합의도 없이 일방의 주장만 하는 '주장주의 극우'로 왜곡 변질되고 있다. 또 이념에 반하면 무조건 극우로 몰아 부치는 '극단주의'가 바탕에 깔려 있다.

이들의 주장처럼 태극기를 든 세력들이 모두가 극우란 말인가. 세계 역사에 유례가 없는 이 졸속한 대통령 탄핵이 아무런 토의나 진지한 반대의사 발언도 없이, 정원 300명의 3분의 2를 훌쩍 넘는 압도적 다수의 의원들에 의하여 국회에서 단 하루 만에 통과되었다.

국회는 아무런 증거조사 절차나 선례 수집 과정 없이 신문기사와 공소장, 판결문 심증으로 탄핵을 의결 박 대통령 권한을 정지했다. 이것이 또 아무런 비판이나 저지도 없이 거침없이 언론에서 법률상 아무런 잘못도 없는 완벽하게 적법한 탄핵인 양 보도되었다.

이는 증거재판을 요구하는 우리 헌법의 법치주의 적법절차 원리에 반하는 중대한 위헌이다.

불행히도 이 나라 지도층 그 어느 누구도 동서고금에 유례가 없는 졸속한 탄핵소추 의결을 냉정하게 비판적인 눈으로 검토하지 않았다.

오히려 촛불집회 군중들의 촛불이 민심이다라는 뜨거운 정치적 슬로건에 휩쓸려 그 뒤를 묵묵히 따라가거나 또는 앞장서서 달려감으로써 저들의 지도층 책임를 완전히 저버렸기 때문이다.

그 바람에 촛불이 민심이고 여기에 거슬리면 모두 반역자가 되는 무서운, 광적인 군중 심리가 마치 쓰나미처럼 이 나라를 휩쓸었다.

여성 박근혜 대통령의 나체사진이 신성한 국회의사당 안에서 국회의원에 의하여 전시되고, 대통령의 목이 단두대에서 잘려 피가 쏟아지는 끔찍한 장면이 예술의 이름으로 광화문 네거리에서 펼쳐지고, 대통령의 얼굴을 공으로 만들어 어린아이들이 광장에서 공놀이를 했다.

이런 세기 말의 아포칼립스(APOCALYPSE)21세기 선진민주국가라고 자처하는 이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의 동상 아래에서 펼쳐졌다.

그런데도 입을 닫고, 눈을 감아야만 하는가? 문 정권이 지목한 극우들은 바로 진실과 자유 정의를 부르짖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극우로 몰리는 자들은 오직, 자유 대한민국을 사랑했고, 경제발전에 기여했던 순수한 사람들이다.

이들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앞장선 우리네 아버지 세대요, 대한민국을 북한 침략으로부터 막아낸 우리네 할아버지요, 대한민국 공산화와 자유와 시장경제를 추구하고자 하는 우리네 이웃 아저씨, 아줌마들이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가해진 탄핵과 구속이 헌법과 법치를 위반한 것이라 분노하고, 박 대통령 석방을 외치는 자들이다. 감히 이런 이들을 극우라 말할 수 있는가.

20세기 초 민주주의는 나치즘과 파시즘의 출현으로 심각한 위기를 맞았다.

권위주의와 독재, 선전·선동이 난무하고 전 세계는 거대한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법도, 도덕도, 정의도 소용없는 혼돈이었다.

독일의 히틀러는 끔찍한 홀로코스트(유대인 대학살)를 자행했고, 억압과 폭력에 순응한 세계는 파국으로 치달았다. 이것은 극우주의가 자행한 대표적인 행태다.

 

태극기를 든 시민들이 이같은 극우주의를 지향했는가. 이들은 도리어 나치주의와 파시즘을 배격했다. 이들은 폭력과 혐오 극단의 민족주의를 지향하지 않는다.

오히려, 각종 공공기관을 점거 하고, 도시를 폭력으로 물들게 한 좌파 시위자들, 미국과 미군을 대한민국에서 몰아내고, 오직 우리 민족끼리를 외치는 적화통일에 동조하는 그 주사파 세력들이 극우에 해당된다. 좌파 계열의 민족주의가 훨씬 강고해 지고 있다. 이들은 민족, 자주와 외세 배격을 부르짖고 있다. 이런 민족주의를 표방하는 세력이 극우가 아닌가.

글로벌적이고, 전 세계와 화해 협력 자유 평화를 추구하는 이들을 극우로 모는 것은 극우의 남발이요, 무식의 극치다.

 

왜 이들은 극우 사냥에 나서는 것일까. 극우를 주장하는 자들은 문재인 좌파 정권과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앞장섰던 김무성 등 위장 기회주의자들이다. 최근 문재인 정권의 국민적 지지율이 급속히 하락하고 있다. 좌파 무능 독재 정권의 한계와 민낯이 드러난 하락이다.

반면 태극기 우파들의 외형은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대한애국당에는 매주 5천명씩 입당하고 있다. 각종 태극기 집회에도 세가 불어나는 실정이다.

태극기 우파들이 외치는 문재인 퇴진 목소리가 국민 속으로 파고 들어가고 있다. 태극기 우파들의 목소리가 커진다는 것은 문재인 정권과 탄핵을 주도했던 세력들에겐 최대의 위협이다.

태극기 우파들의 결사항쟁으로 문재인 정권은 큰 곤욕을 치르고 있다. 또 태극기 우파들은 탄핵 62적을 반드시 퇴출시키겠다는 각오다.

이들에게 밀릴 경우 정권 유지가 불안정하고, 탄핵 세력들은 정치 생명에 치명타를 입을 수 있다. 언론까지 나서서 태극기 우파 극우 사냥을 하는 것은 실은 이들이 사기 선동 탄핵의 공범이기 때문이다. 이들의 극우 사냥은 공범끼리의 공동 전략적 측면이 강하다는 분석이다.

이들이 태극기 우파들을 극우로 모는 것은 극우라는 부정적 이미지 프레임을 뒤집어 씌우겠다는 의도가 아닐까. 이후 자신들의 좌파 독재 합리성을 강화하고, 이들을 국민과 분리시키기 위한 측면도 없지 않다.

JBC까가 추구하는 방향은 한결 똑같다. 자유시장경제를 존중하고, 박근혜 대통령에 가해진 탄핵은 무효고, 즉시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문재인 정권 퇴진을 바라고, 헌법과 법치를 준수하고 한미동맹 강화를 외치고 있다. 좌파는 인정하되, 대한민국 역사와 정통성을 부정하고 종북좌파들은 퇴출 대상이다. 보수 우파의 탈을 쓰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구속에 동조한 쓰레기 정치인 퇴출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지향하는 조원진과 대한애국당을 지지했다. 또 김진태 의원이 자한당 대표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태극기를 든 시민들의 숭고한 애국정신 운동을 높이 사고 있다.

그래, 그런 JBC까를 향해 극우언론이라고 마음껏 비난해라.

지금부터 목놓아 외친다.

그래, 나는 극우다!”

 

반응형